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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경부(장관 김성환)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국민이 제품 환경성 표시·광고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‘제품 환경성 표시‧광고 길라잡이’ 개정판을 12일 발간한다.
개정판은 기업이 ‘제품의 환경성’을 올바르게 표시·광고하도록 안내하고 국민이 올바른 표시·광고 방법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제작했다.
‘제품의 환경성’이란 제품의 생산·소비·폐기 과정에서 배출하는 오염물질과 온실가스, 해당 과정에서 사용하는 자원과 에너지 사용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포괄하는 개념이다.
지침서는 2018년 처음 배포한 이후 기업 표시광고 담당자 제품 환경성 표야마토2다운로드
시·광고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활용해 왔다.
개정판은 소비자, 기업, 학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의견을 반영해 국민 누구나 이해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.
특히 원료의 환경적 속성, 분해성 등의 전문 용어를 일상적이고 쉬운 표현으로 순화하고, 장난감·생활용품 등 소비자가 자주 구매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예시마이크로랏
를 재구성했다.
올바른 예시와 잘못된 예시를 함께 제시해 소비자가 차이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.
예를 들어 제품 환경성을 표시할 때 단순히 ‘재활용 원단 사용’이라고 쓰기보다는 실제 사용 비율을 명확히 밝혀 ‘재활용 원단 00% 사용’이라고 표현하는 게 적절하다.
또한 부당한 환경성 표시·광무료릴게임
고(그린워싱)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가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점검표와 함께 확인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점도 특징이다.
부당한 환경성 표시·광고를 구분할 수 있는 확인 사항은 ▲표시·광고 주장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었는지 ▲환경 개선 효과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었는지 ▲구체적인 근거 자료를 제시하고 있는지 등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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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정판은 12일부터 환경부 홈페이지 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기술산업분야 통합누리집에서 전문을 공개한다. 소비자단체와 업종별 전문협회에 문서파일(PDF) 형태로 우선 배포할 예정이다.
서영태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“개정판은 국민이 일상에서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만큼, 환경성 표시·광고 신뢰성을 높이고 기신한지주 주식
업의 책임 있는 환경 소통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”라며 “앞으로도 과장되거나 오인할 수 있는 환경성 주장을 최소화해 신뢰할 수 있는 녹색시장을 만들어가겠다”라고 밝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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